본문 바로가기

일상, 책 리뷰

하현상의 목소리에 빠지다.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어떤 가수와 어떤 노래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하현상이라는 가수에 푹 빠져 있습니다. (장범준에 이어) 이번에 신곡 심야영화란 노래가 나왔는데 엄청 듣고 있습니다.  몽환적인 음악이라고 해야 할까요? 제 느낌에는 그렇네요~~

 

출처: 하현상 HA HYUN SANGwww.youtube.com/watch?v=_ItqdBB26fQ

 

혹시 호피폴라라고 들어보셨나요? 하현상 님은 호피 폴라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슈퍼밴드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호피 폴라는 그 음악프로그램의 초대우승팀입니다. 

멤버는 아일, 홍진호, 하현상, 김영소 네명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이들은 팀으로도 활동을 하고 개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호피 폴라는 불후의 명곡에서 실연을 커버해서 감성 폭발 무대를 선보인적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호피 폴라의 노래 중에서는 " 그거면 돼요"라는 노래를 좋아합니다.  이건 비밀인데 (만천하에 공개??) 좋아했던 친구가 좋아한 노래였습니다.  좋은 노래 소개해줘서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이곳에다가.

 

 

 

출처:https://www.instagram.com/hahyunsang.official/하현상인스타그램

 

 

 

하현상님의 그 특유의 목소리가 있는데, 거기에 빠져 헤어나오질 못하는 중입니다. 노래를 부르면 감정이 온전히 전달된다고 해야 할까요?! 물론 그의 여리한 외모와 피아노치는모습도 기타치는 모습에  빠졌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처음 좋아했을때는 누군지 몰라서 이전의 이력들을 찾아봤었는데요!  미스터 선샤인의 OST 중 " 바람이 되어"란 노래를 불렀더라고요!  저 역시 드라마도 좋아했었고 (역대급 드라마라고 생각함.)  바람이 되어라는 노래를 특히 좋아했는데, 하현상님이 부르신걸 나중에 알고 놀랍고 그 곡이 더욱더 좋아졌습니다.  다시 들어도 좋네요!

 

▶출처: M2, www.youtube.com/watch?v=LZbaTbEQEsU

 

 

 

하현상님은 노래 커버도 많이 하시는데요! 요즘 그의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머리가 복잡할 땐 좋아하는 사람이 불러주는 노래를 들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위로받는 기분이랄 까요? 음악은 심리치유제인것 같습니다. 생각도 많고, 미래에 대해서 걱정도 많으시다면,하현상 님의 플레이리스트 곡들을 추천해드립니다.  하플리 # 1

 

▶출처: 하현상 HA HYUN SANGwww.youtube.com/watch?v=rByRorPOS3w

누군가의 플레이리스트를 알고 나면 내가 몰랐던 명곡이 이렇게 많았나 싶습니다. 이번에도 숨은 명곡들을 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하현상님의 감성에 빠질 수 있으실 겁니다. 커버한 모든 노래가 정말 다 좋지만, 특히 12:45  Etham, ed sheeran- afterglow , Damien rice- cannonball에 빠졌습니다. 고막이 정화되는 느낌이네요~

 

브이 앱에서도 이분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브이 앱에서는 거의 금요일마다 찾아오시더라구요. 금요일 저녁 9시나 10쯤.. (이번주에는 안왔습니다.) 단콘준비로 바쁜듯하네요~브이앱에서는 팬들이 원하는 노래들을 많이 불러주십니다. 그래서 너무 좋다는.. 몰랐던 노래들을 아는 것도 좋고!  잔잔하면서도 감성이 묻어나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도 너무 신납니다.

 

하현상 님의 곡 중에서는 심야영화뿐 아니라, 3108, nostalgia (노스탤지어)도 좋습니다. 바깥에 산책을 할 때나,답답할 때나, 울적할 때 들으면 마음에 평화가 찾아옵니다.~ 청량한 음색때문인지 마음까지 청량해지더라고요~ 봄 하늘이나, 해가 질 무렵 5-6시 보랏빛 갬성이 어울리는 가수인 것 같습니다.

 

봄하늘 빛이  너무 파래서 마음이 들뜨네요!

 

 

좋아하는 가수를 소개하니 글이 신나게 써지네요! 역시 좋아하는 사람과 사물, 사랑하는 것들을 쓸 때 자신의 감성이 가장 크게 묻어 나온다는 구절이 생각나네요!! 여러분들도 좋아하는 것들로 의미있는 시간을채워가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